글리 (Glee)는 미국의 뮤지컬 코미디-드라마 텔레비전 시리즈로, 

현재 미국의 FOX에서 방영되고 있다. 



나의 이야기



나는 평소에 뮤지컬 영화를 엄청 좋아하는터라 뮤지컬드라마라는 소재 자체를 엄청 반가워했다.

그런데 왠일..........스토리는 막장 그자체.

임신한척한 아내와 나오는 출연진들은 남친을 돌려사귀기 바쁘고, 레즈비언, 게이.... 

난리도 아닌막장 스토리에 보다가 그만둬 버렸다. 

하지만 가끔 좋았던 노래가 생각이 나서 보는 미드.

(보다 안보다 해서 지금 시즌 3까지 봤다.그냥 뮤지컬 드라마의 느낌이 그리워서 찾아본다..)



스토리 

(반개 줄까도 고민.막장스토리)


재미 

(자극성 소재로 별 3개)


연출(음악)

(글리를 살린 음악과 연출,뮤지컬 영화 매니아는 막장 스토리라도 볼듯하다)


영어공부용 

(초급자에겐 쉽지않을 것같다. 속어가 꽤많이나온다.

하지만 다양한 일상용어를 맛볼수 있다는 점에서 별 3개)










Glee(출처-wiki)

Glee title card.svg
글리의 타이틀 화면

장르

뮤지컬, 코미디

방송 시간

약 43분

방송 기간

2009년 5월 19일 ~ 현재

방송 횟수

44 (2011년 5월 24일 기준)

방송 국가

미국 미국

방송사

FOX

책임프로듀서

라이언 머피
브래드 팰척
이안 브레넌

감독

라이언 머피
브래드 팰척
이안 브레넌

프로듀서

Alexis Martin Woodall
Michael Novick
Kenneth Silverstein

출연자

다이애나 아그론
크리스 콜퍼
제슬린 길식
제인 린치
제이마 메이스
케빈 맥헤일
레아 미첼
코리 몬테이스
매튜 모리슨
앰버 라일리
마크 세일링
제나 우슈코비츠

바깥 고리

공식 홈페이지





제작


글리의 제작자들인 라이언 머피, 브래드 팰척, 그리고 이언 브레넌은 처음에 글리를 영화로 만들려는 계획을 갖고 있었다. 라이언 머피는 글리의 음악을 선정하는데, 글리의 음악과 차트에서 히트한 음악 가운데서 중심을 잡고 있다. 글리에서 불리던 노래들은 아이튠즈 스토어를 통해 방송이 이루어진 주에 선보이며, 글리 앨범은 컬럼비아 레코드를 통해 발매되는데, 첫번째 앨범 "Glee: The Music, Volume 1" 은 2009년 11월 3일에 발매되었다. 글리의 음악들은 천 삼백만회가 넘는 디지털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5백만장의 앨범을 판매하는 등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다.





등장인물


글리의 캐스팅 당시, 머피는 연극에서 주로 활동했던 것으로 파악되는 배우들을 찾아다녔다. 그는 전통적인 방송사의 캐스팅 콜 대신, 브로드웨이에서 3개월을 보내며 헤어 스프레이와 피아자의 빛에 출연한 매튜 모리슨과, 스프링 어웨이크닝에 출연했던 리아 미첼, 왕과 나의 브로드웨이 리바이벌에 출연했던 제나 우슈코비츠를 발굴해내었다.

연극 무대에 대한 경험이 없는 배우들은 오디션에서 연기 뿐 아니라 본인의 춤과 댄스 능력을 입증해야 했다. 크리스 콜퍼는 아무런 전문 배우로서의 경험이 없었지만, 머피는 커트 험멜이라는 캐릭터를 그가 연기할 수 있도록 극에 추가하였다.[1] 제이마 메이스는록키 호러 픽쳐 쇼의 노래 "Touch-a, Touch-a, Touch-a, Touch Me" 로 오디션을 보았고, 코리 몬테이스는 처음에는 그가 연기하는 모습만이 담긴 비디오만 제출했지만, 노래하는 모습이 담긴 두번째 비디오를 제출할 것을 요구받았고, 이에 그는 REO 스피드왜건의 Can't Fight This Feeling을 불러서 제출하였다".[1] 케빈 맥헤일은 보이밴드 출신으로, NLT라는 그룹의 멤버였는데, 그는 배우진들의 다양한 배경은 글리와 글리 안에서 다뤄지는 다양한 음악 범주를 반영한다고 말했다.[1] 제인 린치는 원래 몇 회 정도 출연하는 역으로 설정되어 있었지만, [2] 그가 출연하고 있던 ABC의 데이몬 웨이언즈 파일럿이 취소되면서 시리즈의 정규 캐스팅 멤버로 합류하게 되었다.[3] 배우진들은 글리의 아직 확정되지 않은 3개의 영화에 대해서도 계약을 마쳤지만 아직 이 영화들은 아무런 계획이 세워지지는 않았다.,[4] [5]

코리 몬테이스는 글리 클럽 멤버 핀 허드슨을 연기한다.

글리는 15개의 중심 인물이 등장한다. 매튜 모리슨은 맥킨리 고등학교의 스페인어 선생님이자 향후 글리 클럽의 주임 교사가 되는 윌 슈스터 역을 맡았고,[6] 제인 린치는 치어 리더팀 '치어리오스(Cheerios)'의 코치이자 글리 클럽의 가장 큰 적인 수 실베스터 역을 맡았다. 메이스는 윌에게 이성적으로 끌리는 강박 장애를 가진 학교내 상담사 엠마 필스배리 역을 맡았고, [7] 그리고 재슬린 길식은 윌의 5년의 결혼 생활 끝에 거짓 임신으로 끝내 이혼하게 되는 윌의 전 부인 테리 슈스터 역할을 맡았다.[8] 리아 미첼은 재능있는 글리클럽의 스타이지만 종종 치어리오스와 미식축구팀에게 종종 괴롭힘을 당하는 레이첼 베리 역을 맡았고, [8] 코리 몬테이스는 학교 풋볼 팀의 스타 쿼터백이자, 글리 클럽에 조인함으로 인해서 친구들에게 배척받는 모험을 하게 되는 핀 허드슨 역을 맡았다. [8] 또한 글리에는 앰버 라일리가 패션에 신경쓰며 백업 가수로 노래 부르는 것에 대해 속상해 하는 흑인 디바 캐릭터 머시디스 존스 역을, 크리스 콜퍼가 게이 카운터 테너[9] 역인 커트 험멜 역을 맡았다. 케빈 맥해일은 하반신 장애가 있는 기타 연주자 아티 에이브럼스 역을 맡았고, 제나 우슈코비츠는 가짜 대화 장애가 있는 아시아계 여학생 티나 코헨 장 역할을 맡았다. 마크 세일링은 핀의 친구이자 풋볼 팀의 멤버이며, 처음에는 핀의 글리 클럽 활동을 용납하지 못하지만 후에 글리 클럽에 참여하게 되는 노아 퍼커맨 역할을, 다이애나 애그론은 핀의 치어리더 주장 여자친구이자 후에 글리 클럽에 조인하게 되는 퀸 파브레 역할을 맡았다. 나야 리베라와 헤더 모리스는 원래는 몇 회 등장 예정이었던 치어리더이자 글리 클럽의 보컬리스트들인 산타나 로페스와 브리트니 피어스 역할을 각각 맡아 2시즌에서 정규 배역으로 승진되었다.[10] 마이크 오말리는 커트의 아버지 버트 험멜 역을 맡아 2시즌에서 정규 배역으로 승진되었다.[11]




평가


글리는 평론가들로부터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또한 2010년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최우수 텔레비전 드라마 - 뮤지컬 코메디 부문을 수상했고, 여우주연상에 리아 미첼, 남우 주연상에 매튜 모린슨, 여우조연상에 제인 린치 등 3개 부문에 후보로 오르기로 했다. 2010년 에미 시상식에서는 제인 린치가 뮤지컬 코미디 부문 여우조연상, 닐 패트릭 해리스가 뮤지컬 코미디 부문 남자 게스트 스타상, 그리고 라이언 머피가 1회 파일럿 에피소드로 뮤지컬 코미디 부문 감독상을 수상하였다. 두 번째 시즌 역시, 골든글로브의 코미디/뮤지컬 부문 최우수 드라마를 포함하여, 매튜 모리슨, 제인 린치, 리아 미첼 그리고 크리스 콜퍼가 후보에 올라 이중 최우수 드라마와 제인 린치, 크리스 콜퍼가 수상하였다. 이 외에도 리아 미첼이 TIME지의 TIME100에 2010년 선정되고, 크리스 콜퍼가 2011년에 선정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없음개] 늦더라도 꼭 답글 달겠습니다. 소중한댓글 감사합니다 :3

댓글을 달아 주세요